Skip Menu

The Lord loves you
안산대학교 교목실

교목실 소개

교목실은 본 대학의 건학 이념인 “기독교 정신으로 봉사할 인재 양성”을 구현하기 위한 구심점이자 안산대학교구성원 모두에게 열려 있는 사랑의 공간이다.

주요 활동

채플을 통한 선교

주 1회 채플시간을 통해 찬양과 말씀(기독교의 진리에 대한 가르침), 그리고 각종 문화 공연을 통해 기독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참된 삶의 의미를 깨달으며 새롭게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도록 돕는다.

-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예배 및 기도회

교직원 월요예배를 비롯하여 교내 각종 예배 및 기도회를 주관한다.

기독교 교양 교과목 강의

사랑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창의적 전문인 양성을 위해 [행복한 삶과 진리] 교양 교과목 강의를 통해기독교적 인성 교육을 실시한다.

- 성경의 교훈을 바탕으로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기른다.

“학과-지역교회” 선교자매결연

지역 교회와 본 대학 한 학과 사이에 자매결연을 맺고 서로 협력하여 다양한 선교 활동과 채플을 진행하는 선교 프로그램이다.

해외선교봉사단 훈련 및 파견

해외 선교 현장 체험을 통해 선교에 대한 사명감을 갖게 하고 신앙 성장을 돕기 위해 훈련을 실시하고선교봉사단을 파견한다.

신앙축제

신앙축제는 학과별 찬양·성극 경연대회를 비롯하여 각종 기독교 문화 공연과 이벤트를 통해 기독교 문화에 대한긍정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독교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신앙강연을 통해 참된 인생의 의미와 방향을제시하는 행사이다.

신앙수련회

학생들과 교수, 그리고 직원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여름 방학과 겨울 방학 중에 각종 수련회를 실시한다.

기독교 동아리

모든 기독교 동아리들에 대한 지도 및 지원을 하며 2개의 동아리를 교목실에서 직접 지도, 관리한다.

  • ① 기독학생회(MIC) : 본 대학의 기독교 활동을 주도하며 선교와 봉사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이다.
  • ② 파워 프레이즈 : 채플 찬양과 기독교 문화 행사 지원을 하는 찬양 동아리이다.

신앙상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신앙, 학업, 가정 및 진로에 대한 개인 상담, 또는 집단 상담을 한다.

문서 선교 및 신앙 도서 보급

학보에 “샘솟는 기쁨”이란 고정 칼럼을 통해 기독교적 삶의 진리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인생의 길잡이가 될신앙 서적과 잡지, 소책자와 신문 등을 교내 곳곳에 비치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가져가서 신앙 성장에 도움을받을 수 있도록 한다.

기독교 관련 행사

대학에서 실시되는 각종 기독교 관련 행사를 주관하며 종교와 관련된 제반 사항에 대해 조언 및 협조를 한다.

  • 최종수정일 2021.01.12